드로우콜은 유니티가 멧, 매터리얼, 텍스처 등의 그래픽 요소를 올바르게 표시하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단계나 프로세스 사이클을 의미한다.
드로우콜은 컴퓨팅 작업을 의미하르고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2D 게임의 경우 씬이나 적, 또는 무기와 같이 연관된 텍스처를 하나로 묶어 처리하는 방법으로 드로우콜을 줄일 수 있다.
즉, 서로 연관된 텍스처를 그룹으로 지정해 서로 개선할 수 있다.
출처: Unity 5.x By Exmaple
'시바 | Unity(유니티) 5.x'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5.x 충돌 이벤트 (0) | 2018.03.22 |
---|---|
오브젝트(Object)를 생성 및 삭제하기 (0) | 2018.03.22 |
카메라 추적 상하 좌우 따라 움직이기 (0) | 2018.03.20 |
카메라 추적 마우스 좌우만 움직이기 (0) | 2018.03.20 |
Unity 스크립트(script)에서 오브젝트(GameObejct) 생성하기 (0) | 2018.03.14 |
Unity getkey 이벤트 차이점 (0) | 2018.03.14 |
Unity2D 캐릭터 이동 + 점프 (0) | 2018.03.12 |
[Unity] Vector3에 대한 이해 (0) | 2018.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