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class Camera_Follow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mouse_speedX = 3.0f; //마우스 좌우 public float mouse_speedY = 3.0f; //마우스 상하 float rotationY = 0f;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if (GetComponent()) GetComponent ().freezeRotation = true; //지면에 붙어있어도 중심축을 기준으로 회전 가능하게 한다.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LateUpdate () { float rotationX = transform.localEulerAngles.y + Input.GetAxis("Mouse X") * mouse_speedX; // 마우스 좌우 회전 시키는 이벤트 //마우스 상하 움직이기 rotationY -= Input.GetAxis("Mouse Y") * mouse_speedY; // +=로 하면 마우스 반전 상하로 바뀌게됨 rotationY = Mathf.Clamp(rotationY, -20.0f, 60.0f); //상하 범위 제한 시키기, 왜냐하면 위로 향하는데 360도로 돌기때문. transform.localEulerAngles = new Vector3(rotationY, rotationX, 0); } }
카메라 마우스 추적하여 상하좌우만 움직일 수 있는 소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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